고객 사례

에스티로더의 오픈된 공간 창출

테크놀로지와 휴먼 익스피리언스를 녹여내 기업가치를 극대화한 새로운 오피스 구현

위치

대한민국 서울

사이즈

493,000 s.f

산업 분야 섹터

오피스

에스티로더 그룹은 다양한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가지고있는 전 세계적인 뷰티 코스메틱 기업으로서, 새롭게 디자인하는 오피스는 각기 다른 브랜드들의 아이덴티티를 살리면서도, 공통적인 그룹의 밸류를 유지하고자 하였습니다.

기존 에스티로더 그룹의 공간이 낮은 층고로 인해 전반적으로 답답한 인상을 준다는 것에 주목한 JLL은, 좀 더 오픈되고 투명하며 흘러가는 공간을 창출하자는 목표로 본 프로젝트를 시작하였습니다. 시각적인 장애물들을 모두 들어내고, 오픈된 공간의 극대화를 만들어내는 거울들을 천장에 도입했습니다. 아울러, 여분 공간 없이 여러 개의 층을 공사해야 했기에, 현장 작업을 최소화하고 가급적 프리패브로 진행함으로써 공사기간을 단축하였습니다. 

JLL의 디자인은 에스티로더 그룹의 오랜 헤리티지를 담되, 오랫동안 사랑받는 매력, 여성의 아름다움, 젊음, 당당함을 전할 수 있는 컨텐츠에 집중했습니다. 특히 리셉션, 고객을 처음 맞이하는 공간은 미니멀하고 컨템포러리함을 담았습니다. 그럼으로써 이 공간에 오는 모든 분께 에스티로더 그룹의 전통과 혁신적인 이노베이션을 한꺼번에 전달하고자 했습니다. 또한, 반사되는 천장을 통해 공간전체가 흐르는 느낌을 우아하게 표현하였습니다.